고래야&하림 – 넘어갔네 디지털싱글 발표

 

넘어갔네_앨범

지난 2014년 7월 정규 2집을 발매했던 고래야가 오랫동안 인연을 맺어왔던 뮤지션 하림과 듀엣 곡을 발표한다.

고래야와 하림은 2011년 11월 CJ Azit에서 주최하는 대중음악 지원 프로그램인 Tune Up을 통해 처음 만났다. 하림은 당시 신인 뮤지션이었던 고래야의 멘토로서 함께 공연을 만들었고 그 이후로도 음악적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넘어갔네’는 2013년 발매된 고래야의 1집 수록곡으로 사람의 마음이 움직이는 미묘한 순간을 서정적인 노랫말로 풀어낸 곡이다. 앨범에는 고래야 보컬 권아신의 목소리로 실려있으며 하림과의 듀엣 버젼은 2013년 겨울 Tune Up with M.Net영상을 통해 처음 공개된 바 있다. 별다른 기교없이 정직한 음색으로 노래하는 권아신과 하림의 하모니는 색다른 감동을 전하며 많은 팬들의 음원 발매 요청을 받아 왔다.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11월 마침내 디지털 음원으로 발표되는 고래야&하림의 ‘넘어갔네’는 올 겨울 당신의 마음이 넘어갈 따듯한 노래가 되어줄 것이다. 예술계 다방면에서 활동하면서 노래곡으로 음원 발표를 자제해왔던 하림의 목소리를 듣는 것도 팬들에게 무척 반가운 일일 것이다.

고래야와 하림의 ‘넘어갔네’ 뮤직비디오는 이홍래 감독이 연출한 영화 ‘인연인지(2013)’의 장면들로 채워져 있는데 2012년 발표된 고래야1집의 ‘넘어갔네’ 뮤직비디오 출연 배우인 김꽃비와 정요한이 동일하게 캐스팅되어 마치 전작의 후속편을 보는 듯한 재미를 준다.

아트웍은 권수진 작가, 녹음과 믹싱에는 문성철, 마스터링은 스매싱펌킨스, 올리비아 뉴튼존의 음반을 작업했던 캐나다Joao Carvalho Mastering Studio의 Sage Kim이 맡았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